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심지어 초등학교에서도 김치를 만드는 김장체험행사를 종종 하곤한다. 하지만 코로나의 여파 때문일까 계획되어있는 어린이 김장 체험 활동이 취소되고... 체험은 꼭 시켜주고싶고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발견한 한살림의 김장 체험 꾸러미. 만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소금에 절여진 포기 배추와 김장 고춧가루 양념등이 패키지 형태로 들어있어서 간편하게 체험할수 있는 키트이다. 오늘은 친절한 라이너스 씨네 아이들과 함께 김장에 도전해보도록하게다. 아이와 함께 김장에 도전! 한살림 어린이 김장 김치 체험 꾸러미 키트! (아이와 함께 만드는 요리)

 아이와 함께 김장에 도전! 한살림 어린이 김장 김치 체험 꾸러미 키트! (아이와 함께 만드는 요리) 두둥!

준비물은 소금에 절인 배추, 김장양념, 비닐 장갑, 도마다.

소금에 잘 절여진 배추.

마늘, 고춧가루, 육수, 무말랭이 등 김장 양념 황금 레시피 비법으로 만들어진 김장양념!

먼저 배추를 적당히 쪼개서 도마(혹은 매트) 위에 올린다.


우리 아이들의 김장 패션은 실내복...^^; 인터넷에서 김장앞치마세트나 조끼 같은걸 샀으면 좀더 그럴싸했으려나.^^;

비닐장갑을 낀 손으로 양념을 적당량 덜어서 배추 사이사이에 잘 치대(?)준다.^^

한겹을 또 들어올려서 구석구석 양념을 잘 발라주자.

두 녀석 다 초집중 모드!

아무래도 첫째가 좀 더 꼼꼼하다. 치덕치덕...^^;


둘째도 질새라 양념을 듬뿍듬뿍 뭍혀서 배추에 문지른다.

배추와 양념이 만나니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

잘 치대진 배추, 아니 이제 김치로 변신!

김치 보관용기에 순서대로 차곡차곡 잘 담아준다.

이제 두번째 배추에 도전! 앙다문 입이 진지하다.

음~ 마시쪄~ 김치 만들기 어렵지않다구요!

원래 김장때는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여야하나 수육고기가 품절되서 삼겹살로 대체.^^ 뭐 같은 돼지고기니... 갓 담은 김치는 아직은 깊은 맛은 덜하지만 대신 아삭함과 신선함은 더하다.^^ 매콤아삭 김치만들기 성공!

코로나 시국에 취소되는 행사나 체험도 많고 아이와 마땅히 집에서 놀기도 애매하면... 집에서 아이와 함께 간편하게 만들어볼 수 있는 요리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괜찮다. 지금까지 친절한 라이너스 씨의 '아이와 함께 김장에 도전! 한살림 어린이 김장 김치 체험 꾸러미 키트! (아이와 함께 만드는 요리)'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매품: 아이와 함께 만들수있는 쉬운 요리 체험 레시피, 수제 돈가스 만들기!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