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남 함안하면 떠올리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라이너스 씨가 어릴때는 함안의 가볼만한 곳으로 말이산 고분군을 꼽곤했다. 지금은 악양생태공원, 함안연꽃테마파크, 강주해바라기마을, 입곡군립공원, 함안강나루생태공원, 함주공원, 함안박물관, 악양둑방, 악양루 등 새롭게 조성된 곳과 역사적 유적지가 잘 어우러져 마치 경주처럼 관광지화가 잘 된 느낌이다.

그중 언젠가부터 고즈넉하고 조용한, 하지만 사진을 찍으면 기가 막히게 잘나오는, 소위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는 곳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유명세를 떨친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경남 함안 무진정이다. 함안 무진정은 사진 맛집, 뷰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최근에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어 유명세를 떨친 낙화놀이로도 유명한 곳이다. 물론 준비한 거 보다 너무 많은 인파가 몰리는 바람에 차들이 들어가지도 나가지도 못하고 함안 시내가 거대한 주차장처럼 되어버려 함안군 홈페이지에 사과문이 올라올정도로 유명해지기는 했지만...^^;

오늘은 비록 낙화놀이나 불꽃놀이는 없지만...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껴보고자 경남 함안 무진정에 다녀왔다. 과거와 현재가 만나다. 인생샷 사진 맛집, 경남 함안 무진정에 가다!

과거와 현재가 만나다. 인스타 인생샷 사진 맛집, 경남 함안 무진정에 가다!

경남 함안에서 가볼만한 곳을 꼽으면, 함안연꽃테마파크, 강주해바라기마을, 입곡군립공원, 악양생태공원, 함주공원, 함안강나루생태공원, 함안박물관 등 다양한 곳이 있지만... 그중 젊은이들이 손꼽는 핫플을 꼽자면 역시 함안 무진장이 되겠다.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무진정으로 발길을 돌렸다.

좁은 길을 따라 가다보면 왼쪽편으로는 무진정 건물이 왼편으로는 돌다리가 보인다.

돌다리와 푸르른 나무, 초록색 연못이 잘 어우러져 아름답다.

무진정, 무진정하는데 이곳이 바로 무진정이다. 경상남도 유형문화재로 조선시대의 문신 무진(無盡) 조삼(趙參)이 이 일대에 기거했는데... 1567년(명종 22년)에 후손들이 조삼선생의 덕을 추모하기 위해 이곳 연못가에 정자를 건립하고 그의 호를 따서 무진정이라 하였다.

현재의 건물은 1929년 4월에 중건한 것으로 기둥 위에 아무런 장식이 없이 소박하게 꾸민 팔작지붕형태의 건물로 조선 초기의 정자형식이다. 


조삼선생에 대한 기록. 1483년(성종 14년) 국자감시에 합격하고 1507년(중종 2년) 문과에 급제하여 경남 함양, 창원, 대구, 경북 성주, 상주의 목사와 사헌부 집의 겸 춘추관 편수관을 지냈다고한다.

무진정이라는 편액과 정기는 주세붕이 쓴 것이라고...

담장 너머로 내려다본 연못과 돌다리.

오른쪽편을 보면 카페가 하나 보이는데... 카페 무진이라고 한다. 다음번엔 저곳에 앉아 커피와 디저트를 먹어봐야겠다.ㅎ 참고로 함안의 맛집으로는 인근 무진장 돌짜장도 유명하다고...

뒷산(?)에서 내려와 돌다리 쪽으로...

셀카를 못찍어서 그림자 셀카라도... 사실 이곳이 인스타그램에 종종 등장하는 인생샷 사진 촬영 포인트이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샷을 위해 포즈를 잡고있었다.


푸르른 나무와 초록빛 연못, 그안을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의 모습이 평화롭다.

인스타그램 핫플답게 여기저기서 많은 사람들이 인증샷을 남기는중. 해마다 낙화놀이의 계절이 되면 이곳에서 낙화놀이를 한다고... TVN 드라마 이번생도 잘부탁해 9화에 무진정 낙화놀이 낙화불꽃이 나왔다

다리를 건너면 오늘같이 더운 날씨에 주민들과 여행객들이 쉴수있는 정자도 한 채 지어놓았다.

어디선가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시원하다.^^

이곳에서도 다리 곳곳에서 사진을...^^ 오늘 함안 날씨는 더웠지만 곳곳에 나무 그늘이 있어서 시원했다.

라이너스 씨의 오늘의 베스트 샷.ㅋ 

역사적 유적지지만 그 아름다운 자태와 이색적인 행사로 요즘(?) 사람들도 즐겨찾는 명소가 되었다. 그러고보면 유행(?)은 돌고도는 것인가.ㅎ 더운 여름, 물놀이도 좋고 계곡이야 바다도 좋지만 이런게 고즈넉한 여행지에서 옛사람의 정취를 한껏 느껴보심은 어떨지...^^ 지금까지 친절한 라이너스 씨의 함안 여행기 '과거와 현재가 만나다. 인생샷 사진 맛집, 경남 함안 무진정에 가다.'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여행] - 날씨 좋은 날 푸르른 강주연못 뷰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경남 진주 로터스커피 디저트카페!

 

날씨 좋은 날 푸르른 강주연못 뷰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경남 진주 로터스커피 디저트카페!

진주에서 사천으로 넘어가는 방면에는 정촌면이란 곳이 있는데 이곳은 연잎과 연꽃으로 가득한 강주연못으로 유명한 진주시 대표 관광 & 여행지다. 그리고 이곳에 최근 로터스커피라는 큰 규모

toyvillage.net

[국내여행] - 조용한 바닷가에서 힐링! 경남 사천 삼천포 남일대 해수욕장!

 

조용한 바닷가에서 힐링! 경남 사천 삼천포 남일대 해수욕장!

올여름은 김해 롯데워터파크를 위시하여 정말 많은 물놀이를 다녀왔는데... 그중 가장 여러번 찾은 곳이 바로 사천 삼천포 남일대 해수욕장이다. 라이너스 씨가 거주중인 진주시에서 차로 40분

toyvillage.net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