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웨덴의 전문 이어폰 브랜드인 수디오. 지금까지 완전블루투스 모델로는 수디오 니바, 톨브까지 사용해보았는데 그때마다 미너멀리즘한 디자인과 훌륭한 사운드, 시시각각 변해가는 트렌드에 발맞춘 편의기능 등으로 좋은 이미지를 받아왔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수디오 엣트(SUDIO ETT). 과연 수디오 엣트는 필자에게 어떤 이미지를 안겨줄까 기대된다.^^ 지금부터 시작한다. 풍부한 음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기본!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엣트(SUDIO ETT) 리뷰! 두둥!

 

수디오 엣트의 패키지 언박싱. 왼쪽으로는 수디오 엣트의 박스가, 오른쪽으론 이번 2020 수디오 패밀리 이벤트의 선물이 들어있다.

 

먼저 패밀리 세일의 선물을 잠시 들여다보면 선물포장지와 어깨에 걸고 다닐 수 있는 크로스 바디 파우치, 토트백이 들어있다.

 

블랙앤 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의 2020 수디오 토트백.

 

수디오 엣트(SUDIO ETT)의 박스 앞면.

 

박스 뒷면에는 간략한 설명과 구성품이 소개되어있다.

 

드디어 개봉.ㅎ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의 수디오 엣트의 충전도크 겸 케이스의 모습이 보인다.

 

설명서와 품질보증카드, C타입의 충전잭, 이어폰 폼팁이 함께 들어있다. 수디오는 A/S로도 유명한데 기본 워런티는 1년이지만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www.sudio.com/sphere에서 정품 등록시 워렌티를 6개월 더 연장해 준다고...

 

사용법은 상당히 직관적이다.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작동 및 앞으로 뒤로 정지, 전화 받기, 페어링 방법에 대해 간단한 설명이 되어있다.

 

XS, S, M, L, XL 등 총 5가지 사이즈의 폼팁이 들어있다. 필자는 L사이즈의 폼팁으로 선택.ㅎ

 

수디오 엣트의 충전도크 겸 케이스.

 


앞면에는 수디오의 브랜드 네임이 음각되어있고 왼쪽으론 천연가죽 끈이 달려있어 들고 다니거나 손가락에 걸 수 있다.

 

자석으로 된 뚜껑을 밀어올려보니 부드럽게 열린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수디오 엣트.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 그린이 있는데... 필자는 깔끔한 화이트로 선택.

 

이어폰 옆쪽의 모습. 동글동글한 형태다. 5g 이어버드로 가벼운 무게다. 

 

오른쪽 왼쪽 표시가 되어있다.

 

폼팁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5가지 사이즈로 갈아끼울 수 있어서 그 어떤 귀(?)든 편안하고 밀착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폰의 옆 모습. 아래쪽으로 길게 내려간 하단부의 모습은 애플의 아이팟의 형태와도 흡사한데 저런 형태가 블루투스 수신률을 높여줘서 음질 및 통화감도에 도움을 준다고...

 

옆면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정지, 재생, 다음곡(두번 클릭), 이전곡(세번 클릭), 전화받기(한번 클릭), 전화거절,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한번 꾸욱 누름) 등의 다양한 동작을 실행할 수 있다.

 

충전독 겸 케이스 안을 들여다보면 저렇게 접촉 단자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참고로 수디오 엣트는 충전 케이스와 함께라면 총30시간, 한번 충전으로 6시간 까지 재생 가능하고, ANC 모드 사용시 총 20시간 재생, 한번 충전으로 4시간 사용가능하다.

 

음악을 듣다가 이렇게 케이스에 넣으면...

 

불이 들어오며 충전이 되기 시작한다.

 

충전이 다되면 불이 꺼진다.

 


충전 독 & 케이스의 충전은 유선과 무선 2가지 방식으로 가능하다. 먼저 C타입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충전.(이전 모델인 톨브 때는 5핀 타입이라 필자의 갤럭시 노트10과 핀이 달라서 변환잭을 들고 다녔는데 수디오 엣트는 C타입으로 바뀌어서 편하다.^^;)

 

이렇게 기존의 스마트폰 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해주면된다.

 

그리고... 잭을 꼽는게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사용하시고 계신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된다. 필자는 삼성 무선 충전기 위에...ㅎㅎ

 

그리고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단의 바를 아래로 내리면 무선 배터리 공유란 항목이보인다.(삼성 갤럭시 노트 10 기준) 그걸 누르면...

 

이렇게 무선 배터리 공유 모드로 넘어간다. 이 기능으로 다른 스마트폰이나 무선 충전이 가능한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데...

 

이렇게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수디오 엣트를 필자의 갤럭시 노트10 위에 올리면 충전이 시작된다. 밖에서 충전기가 없거나 보조배터리가 없을때 은근히 편리한 기능.ㅎ

 

이제 수디오 엣트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보도록하자. 스마트 폰의 블루투스로 들어가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서 SUDIO ETT를 찾아준다.

 

화면을 눌러 연결하면 등록된 디바이스에 SUDIO ETT가 뜨며, 이어폰의 배터리 잔여 상태도 쉽게 알 수 있다.

 

수디오 엣트가 블루투스로 연결된 모습.

 

그리고 한번 연결이 되고나면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기만 해도 스마트폰과 이어폰이 연결되고, 다시 케이스에 넣으면 연결이 해제된다.

 

이제 음악을 들어보도록하자. 요즘 한참 인기인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OST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역시 깔끔한 고음부와 둥둥거리는 베이스 드럼 음을 잘 살려주는 수디오는 이런 상큼한 팝 음악과 잘어울리는듯...

 

프로듀스 101의 미션 송으로도 유명한 제이슨 데룰로의 겟 어글리(GET UGLY). 역시 제이슨 데룰로의 매력적인 고음과 드럼 비트의 공간감을 잘 살려준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모드 사용시 주변 소음이 싹 줄어들면서 음악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타 브랜드에선 AKG N400이나 삼성 갤럭시 버즈 X (버즈 빈, 미출시), 애플의 에어팟 프로 등 상대적으로 고급 라인에서나 들어있는 기능으로 이번 수디오 엣트에 들어갔다는건 상당히 고무적인 일로 생각된다. 

 

볼빨간사춘기의 여행. 여성보컬의 매력적인 음색을 더 반짝반짝하게 잘 살려주는 느낌.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사실 실내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야외로 나갈 경우 음악에만 집중케하는 막강한 위력을 발휘한다. 또한 수디오 엣트의 ANC의 경우 통화를 할 때는 자동으로 트렌스패런시 모드로 바꿔줌으로써 자신의 목소리와 주변의 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들을 수 있게 해준다.

 

영화 엔트맨. 영화속의 효과음, 타격음, 폭발음 등도 실감나게 잘 구현해준다. 특히 공간감이 좋아서 5.1 채널은 아니지만 음이 왼쪽오른쪽으로 넘나들때 보다 실감나는 사운드를 구현해주는듯.

 

착용샷. 5g의 무게의 이어버드와 귀에 딱맞는 폼팁 사용으로 엄청 가볍고 편하다. 또한 IPX5 방수등급을 지원함으로써 필자의 아침저녁 야외 러닝 운동때 사용하기에도 유용하다.

 

 

매번 새로운 라인이 나올때마다 변신을 거듭했던 수디오. 이번 ETT에선 C타입 잭으로 변경, 무선충전기능과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가장 많은 변화를 이뤄낸듯하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한번도 안사용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다는 편리한 기능으로... 타 브랜드에서도 제법 고급 라인에서나 들어있는 기능인데 이번에 수디오 엣트에도 들어있다는 건 수디오 제품을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에게는 큰 매리트가 아닌가 싶다. 참고로 가성비의 입문모델인 수디오 TOLV R, 시그니처 모델 FEM, 첫 스피커인 FEMTIO 등도 함께 나와있으니 관심 있으신분들께 도움이 될 듯하다. 이상으로, 풍부한 음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기본!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엣트(SUDIO ETT) 개봉기 & 사용기 끝!

 

 

포스팅에 소개된 제품은 리뷰용으로 sudio에서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2020 수디오 패밀리 이벤트

- 기간: 2020. 4. 27. ~ 5. 17. , 패밀리 이벤트 코드: KOREAFAMILY2020, 패밀리 이벤트 코트 혜택: 전 상품 15% 할인 + 수디오 토드백 + 크로스 바디 파우치 + 선물포장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