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불어오는 바람이 매섭던 겨울이 점차 물러나면서... 이제 조금씩 따뜻해지는가 싶더니... 그 따뜻한 온기를 채 만끽하기도 전에 아니나 다를까 중국발 미세먼지의 습격이 시작되었다.ㅠㅠ 추우면 미세먼지가 없고, 따뜻하면 미세먼지가 심하니... 이제 차라리 춥기를 빌어야할 판이다. 이렇듯 미세먼지가 심하다보니 대부분의 메이저급 쇼핑몰에서는 심지어 '미세먼지'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놓고 미세먼지 마스크야, 공기청정기야, 미세먼지 방지 방충망이야 미세먼지 관련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고있다. 그중에서 그나마 가장 가성비가 좋고 실제로 탁 와닿는게 바로 미세먼지 마스크인데... 요즘같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아예 마스크가 없으면 밖으로 나가기가 두려울 정도... 그리고... 이전에도 리뷰를 했었던 워셔블 미세먼지 마스크인 에어리넘 에어필터 마스크에서 그 두번째 버전이 나왔다고 해서 리뷰를 준비했다. 세탁 가능한 미세먼지 마스크에어리넘 에어 필터 2.0 리뷰!

 

 

두둥!

 

 

주말이면 밖으로 나가볼까해도... 창밖의 대기를 가득 매운 미세먼지가 그 발걸음을 도로 돌리게 한다. 어쩌다가 우리나라가 이렇게 된건지...ㅠㅠ 맑은 공기가 정말 그립다.

 

 

에어리넘 에어 필터 마스크 2.0 역시나 깔끔한 패키지에 담겨져있다.

 

 

겉 박스를 열면 웰컴이라는 문구가 보인다.ㅎ

 

 

그림으로 된 간단한 설명서.


 

그리고 아래로는 구성품들이 보인다.

 

 

구성품을 나열해보면, 맨위는 마스크를 넣어 다닐수있는 파우치. 그 아래 동그란 부분은 필터 위를 덮어주는 부분. 그 아래로는 세탁이 가능하게 천으로 된 마스크. 그리고 왼쪽 편에 마스크팩(?) 처럼 생긴 2개의 시트는 바로 미세먼지 속 마스크이다.

 

 

속 마스크를 꺼내보자.

 

 

이렇게 생겼다. 사이즈는 L, M , S, XS 로 나뉘어져있고, 예전에는 어린이 라인이 따로 나눠져 있었는데 이제는 사이즈로 구분된다.

 

 

속 마스크의 얼굴에 직접 닿는 부분. 저위에 검은색 밴드같이 생긴 부분이 바로 코가 닿는 부분인데 3D 메모리로 되어있어 얼굴의 형태와 상관없이 공기 누출을 최소화하게한다고... 실제로 착용해보면 1회용 저가 미세먼지 마스크와는 비교할수없을 만큼 편하다. 구매시 이게 총 2개가 들어있는데 평균적으로 1개당 100시간씩 사용가능하고 추가구매는 에어리넘 공식 홈페이지(http://smartstore.naver.com/airinum)에서 가능하다.

 

 

이제 속 마스크를 겉 마스크에다가 붙여보자. 벨크로 타입으로 되어있어 쉽게 떼었다 붙였다 할수있다. 


 

그리고 뒤집자. 저 녹색 부분이 바로 미세먼지 필터. 중국공인 KN95 미국공인 N95 스웨덴 공인까지 다 취득한 필터라고... 대기오염, 박테리아, 꽃가루 등 다양한 오염원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앞서 말했듯 필터 교체 주기는 2달 혹은 100시간이다. 그리고 세탁가능한 마스크의 면부분은. 폴리진 가공을 했다고 하는데... 폴리진은 특허받은 섬유 처리기술로 섬유 외부에 서식하는 냄새 유발 박테리아를 막아서 불쾌한 냄새를 안나게 해주고, 에어 마스크의 세탁 횟수를 줄이도록 도와준다고... 워셔블이라고해도 너무 자주 세탁하는건 역시 귀찮으니 괜찮은 기능인듯하다.^^;

 

 

바둑알(?) 처럼 생긴 부분은 필터와 마스크를 고정시켜주는 부분이다. 똑딱이처럼 쉽게 끼울수있다.

 

 

그리고 본인의 귀와 얼굴, 머리 사이즈에 맞춰어 끈을 조절해주자. 사실 1회용 마스크는 그냥 고무줄로 된 끈이라 딱 밀착이 안되었는데 조절 가능한 끈은 참 편리한듯하다.

 

 

다음은 착용샷. 미세먼지 마스크에 있어 가장 중요한게 바로 필터기능과 밀착력인데... 특히 마스크의 가장자리가 얼굴에 완전하게 밀착되는게 중요하다. 에어리넘 에어 필터 2.0은 조절 가능한 이어후프와 4가지 사이즈를 제공함으로써 가능한 마스크와 사용자의 얼굴이 밀착될수있게 도와준다. 딱 보기에도 눈을 제외하곤 얼굴을 거의 감싸주다 싶히한다. 사실 미세먼지야 입과 코로만 들어간다쳐도 초미세먼지는 피부로도 침투한다고하니 얼굴을 덮는 면적이 넓으면 넓을수록 좋을것같긴하다. 그, 그러고보니 내 눈은 어쩌지...; 이제 물안경(?)도 쓰고 다녀야하나..ㅠㅠ

 

이상으로 세탁 가능한 미세먼지 마스크 에어리넘 에어 필터 2.0에 대해 리뷰해보았다. 가장 좋은건 역시 날씨와 공기가 좋거나, 아니면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집에 '콕' 박혀있는거지만 그래도 어쩔수 없이 외출을 할수밖에 없다면 그나마 자기 몸을 지킬수있는 최소한의 보호책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정말 사소하지만 확실한 대비책 미세먼지 마스크. 에어리넘 에어 필터 2.0은 어떨까요? ^^;

* 현재 에어리넘의 한국 공식몰 에서만 에어리넘 구매가 가능합니다. (http://smartstore.naver.com/airinum)

 

포스팅에 소개된 제품은 리뷰용으로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