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번쯤은 신문기사나 책에서 보셨겠지만 일본인들의 독서량은 매우 풍부하다고 한다. 물론 일본하면 만화, 애니매이션이 먼저 떠오르곤하지만 무라카미 하루키니, 요시모토 바나나니 하는 유명한 일본 작가와 노벨문학상을 두 차례에 걸쳐 낸 나라라는 걸 봤을때 문학적으로도 예사롭지 않음을 알수있다. 일본에 머무는 동안 미니멀라이즘을 선호하는 일본인답게 조그마한 포켓북 형식의 소책자를 많이 들고 다니면서 전철이든 버스든 가리지않고 독서를 하고있는 모습을 종종 볼수있었다.


심지어는 곳곳에 위의 사진과 같은 일본 신문 자판기를 볼수있었다. 신기해서 하나 사볼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필자로써는 좌절.. OTL


어쨌든 대단하구나... 나는 학교를 졸업하고 책을 얼마나 읽었지... 토익책1, 토익책2, 토익책3, 토익책4, 회화책1, 회화책2, 일반상식, ㄷㄷㄷ...;;; 부끄러웠다. 한국에 돌아가면 소설이나 기행문이라도 한권 사서 읽어야겠다. 어릴땐 책을 무척 좋아했는데 세상에 찌든건지... 여유를 잃은건지...^^; 버스를 타고 오사카 시내를 지나는데 동생이 나를 부른다.

"오빠, 저거봐라..."

"응?"



오늘은 20년동안 독서에만 전념해온 '문맹' 나까무라 선생님을 모셨습니다...ㄷㄷㄷ; (농담)


어쨌든 대단하다! 차가 신호 대기중인 촌음을 활용하여 독서에 전념하다니... 대단한건지 위험한건지... 어쨌든 일본은 책읽는 나라임에는 분명한듯하다.^^; 오늘은 집에 가는 길에 책이나 한권 사봐야겠다.^^


흥미있게 보셨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Jamies 한국에서 저러다가 조금이라도 늦게 출발하면 클락션10단콤보 울릴텐데.. 하긴 일본은 클락션을 잘 사용안하니.. 2008.10.22 13:5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하긴 그건 그런것 같습니다.^^;
    여유로움을 부러워해야할지
    답답하다고 느껴야할지는 역시 사람마다
    다른거겠죠^^
    2008.10.22 14:57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08.10.22 14:54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힘드시겠어요..^^;
    여독도 미처 안풀리셨을텐데..
    쉬시면서 쉬엄쉬엄하세요^^
    2008.10.22 14:5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문깔아라 위험한 행동 아닌가요ㅋ? 사고 날꺼 같은데-_- 2008.10.22 15:0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좀 그렇긴합니다^^;
    연세도 좀 있으신 분이시던데..
    놀라운 학구열을 본받아야할지..
    위험한 행동을 비난해야할지^^;
    2008.10.22 15:0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pennpenn "이건 아니잖아~~"

    코메디프로의 제목이었습니다.
    ㅎ ㅎ ㅎ
    2008.10.22 15:0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ㅎㅎㅎ
    저도 보는 순간 깜짝 놀랐답니다.
    혹시 설정인가..^^;
    2008.10.22 15:0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ddobagi 젋은이들은 역시 만화를 즐겨봅니다만, 신문발행 부수가 세계1위라고 예전에 들어본 것 같습니다. 뭐, 너무 위험한 행동은 삼가는게 좋겠지만, 짬짬히 읽는 노력은 본받을 점도 있지않을까 싶네요.. ^^ 2008.10.22 16:33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네 저건 좀 위험한 행동이지만..^^;
    짧은 시간을 아껴 책을 읽는 모습은
    참 보기좋더라구요^^
    2008.10.23 08:29 신고
  • 프로필사진 dream 독서를 많이하는 민족 은 부강한 나라 됩니다..
    대학생들 1년에 자기전공서적 하나도 제대로 읽지 않습니다
    저런 것은 본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행복하게 맞이하소서
    2008.10.22 17:2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네.. 확실히 저만해도
    책을 많이 읽지않아서 부끄러울따름입니다.^^;
    본받을건 본받자구요.ㅎㅎ
    2008.10.23 08:3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피앙새 가을인데 책한권 읽어야 하는데,
    매일 뭐가 그리 바쁜지 책한번 손에 안들고 사네요.
    낡은 시집이라도 한권 꺼내야겠어요...
    2008.10.22 19:5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는데...
    저도 얼마전에 동생이 사온 책을
    보고있답니다. 베르나르의 파피용...^^
    2008.10.23 08:3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별빛하나 학창시절 수험서를 제외하면 제대로 된 독서를 해본 적이 거의 없는 한 명으로서 깊이 반성합니다... ^^;;
    일본... 싫지만 배울 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2008.10.22 23:0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뭐든 장단점이 있지않겠어요..
    좋은 걸 많이 배워온다면 그게 바로 벤치마킹이죠^^
    2008.10.23 08:34 신고
  • 프로필사진 jnr 아! 저두 일본 갔을때 서점 갔었는데요,
    서서 독서하는 사람들 정말 많았던.. 늦은 저녁이었는데도
    꽤 많더군요.
    제 생각에도 한달에 책 한권 읽은적이.... 없는것 같아서 방학땐
    소설만 20권씩 빌려다가 읽었던..^^
    개인적으로 책고를때 디자인에 많이 혹하는지라 일본의
    포장실력(?)에 반해서 많이 빌려다가 보곤 했는데
    좀 지루한것 같은.. 전체적으로 글이 밋밋하다고 해야하나?
    일본의 문화가 배여있다고 느껴졌던.
    암튼! 우리나라에도 베스트셀러들 많은데, 이 가을에 시간내서
    책 좀 읽어야겠네요^^~
    2008.10.22 23:1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아... 일본에 다녀오셨군요.
    ㅎ 저도 한번밖에 다녀오지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매력적인 나라더군요.
    가까우면서도 먼나라라고 하듯.
    비슷한듯 하지만 뭔가 다른 문화가
    신기하기도하고...
    그러고 보면 우리나라에도 참 훌륭한
    작가분들이 많으신데 노벨상이 안나오는걸보면
    일본의 밋밋한(?) 문화가 오히려
    더 서양사람들에겐 어필하는건가 생각이
    들기도싶고.. 약간 억울(?)합니다.^^
    2008.10.23 08:4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백마탄 초인 안녕하세요 ^ ^

    오,,,일본에 거주 하시나요?
    타이틀 사진을 보니 제가 알고 있는 후배를 마이 닮으신듯 합니다,,,하하

    종종 들리지요 ^ ^
    2008.10.23 00:4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일본에 거주는 아니고...
    여행을 다녀왔었답니다^^;
    닉이 백마탄 초인이시군요.
    왠지 이육사님의 시가 떠오르는군요.
    광야였던가... 남성적이면서도
    큰 흉금을 느낄수있는 시를 많이 쓰셔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시인인데..ㅎㅎ
    어쨌든 종종 뵙겠습니다^^
    2008.10.23 08:5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호박 가을이 독서의 계절인 이유는...
    사계절 중에서 가장 독서 판매량이 낮은 = 즉, 독서를 가장 하지 않는 계절이어서라는...
    믿거나 말거나~~ㅎㅎ

    핸들을 독서대 삼아 읽기 좀 뭐하고...하여튼 노력은 존경스럽습니다~~
    2008.10.23 00:5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헉... 또 그런 추론이 가능하군요.ㅎㅎ;
    하긴 법이 엄한 나라일수록 범죄율이 오히려
    높다는 장자의 말씀도 있으니... 그럴지도.ㅎㅎ;
    2008.10.23 08:5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sabrinah 토익책1, 토익책2, 토익책3, 토익책4, 회화책1, 회화책2, 일반상식,

    아,,저도 마찬가집니다,,,부끄럽습니다.ㅋ
    이제 책 좀 많이 읽어야겠어요.^^

    요즘 머리가 썩어가는 느낌이,,

    여러 책을 읽고 정화를 해야겠습니다.^^
    2008.10.23 00:5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머리가 썩어가는.ㅠㅠ
    너무 적나라한 표현이신데요.^^;
    저도 요즘에 열심히 정화를 위해
    노력중이랍니다^^
    2008.10.23 08:54 신고
  • 프로필사진 빨간여우 자판기의 나라 일본.
    책파는 자판기도 있었군요.
    그건 조금 부럽네요.^^
    혹 여행길에 자판기가 서 있다면
    그리고 맘에 드는 책이 다행히도 눈에 뜨인다면
    한권 사서 읽을 수 있는 여유가 생겨 좋겠네요.

    토익책 주루륵...ㅎ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치열함이
    이렇듯 보여지니 맘 아파요.
    이번 가을엔 필독서 가득 쌓아놓고 함 읽어 볼까요? ^^
    2008.10.24 13:0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넵.^^
    저도 동참하겠습니다.ㅎㅎ
    글 써놓고. '파피용'과 '향수'를
    독파(?)했네요..
    보다 많은 책이 필요합니다.ㅎㅎ;
    2008.10.25 10:31 신고
  • 프로필사진 jnr Hi !
    오늘 날씨가 많이 춥죠?!
    전 봉사다녀왔는데 밖에서 있었던지라
    넘 떨어서 몸살날듯 합니다... ㅜㅜ
    라이너스님께서두 건강 조심하시길!
    주말 잘 보내시구용~~
    2008.10.25 20:1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좋은 일하시고 오셨군요^^
    저런... 좋은일 하시고 몸살나심안되죠.ㅠㅠ
    요새 아침저녁으로 쌀쌀하더군요.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주일 되세요^^
    2008.10.26 09:3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베이(BAY) 전에 우리나라는 누가 책 보면서 운전한다고 비난을 잔뜩 하신 포스트가 올라왔던 기억이 나서 슬며시 웃음이 나네요. ㅎㅎ
    우리나라도 저런 문고판 책이 많이 나왔음 좋겠습니다. 귀차니즘이 문제지만 요즘은 책 무게도 만만치 않더군요 ㅡ.ㅡ;;
    2008.10.28 08:5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그쵸? 문고판 책 많이 나와주면 좋을텐데..
    요샌 마트 같은데서 베스트 셀러만 가끔씩
    문고판으로 나오던데.. 좀더 다양해 졌으면
    하는 바람이있네요^^
    2008.10.28 11:4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루비 헉.....영혼의 양식을 섭취하다
    육신이 사고날 듯....
    저건 본 받으면 안 되겠네요~
    2008.10.28 22:43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본받을꺼만 추려서 본받아야할듯해요.ㅎㅎ; 2008.10.29 09:1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맨큐 잘못하면 사고가 날 수도..ㅎㅎ
    저 분은 책을 무척이나 좋아하시는 듯 합니다.
    그래도 안전운전을 위해 운전할 때 책은 잠시 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2008.10.31 00:19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맞습니다^^
    안전제일이죠.ㅎ
    2009.03.13 16:4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엘틴 전화 받는 것보다 더 위험한 듯 싶어요 +_+ 2009.01.17 14:0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그렇죠, 저건 좀 위태해보이긴합니다^^ 2009.03.13 16:4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login 저도 라이너스님처럼 토익책 보면 영어 잘 할 수 있을까요 ㅠㅠ 전 영어를 잘하고 싶습니다 ㅎㅎ 2009.02.27 09:1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우리모두 열공합시다.
    저도 잘 못해요^^;
    2009.03.13 16:45 신고
  • 프로필사진 재영 님이 블로깅하신것처럼 선진문화라던가 남을 배려하는 상식등은 본받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역사에 가려서 장점이 안보이는게 안타까운사실; 2009.03.13 16:4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라이너스™ 좋은건 받아들이고, 나쁜건 혼내줘야겠죠^^ 2009.03.13 16:45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