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남 진주에 살고 있는 라이너스씨. 진주도 나름 가로수가 벚꽃으로 된 지역이 많아서 사실 멀리 가지않아도 필자가 살고있는 평거동이나 진양호쪽 벚꽃길, 아님 인근 사천 선진리성이나 하동 벚꽃십리길등으로 봄철 벚꽃놀이를 다니곤 했었다. 이번에는 신안평거쪽에서 제1회 진주들말벚꽃축제도 열린다해서 거기나 가볼까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때마침 들려온 공군교육사령부의 개방 소식! 창원 진해에 군항제가 있다면, 진주에는 공군교육사령부가 있었으니...^^ 여튼 놓칠 수 없는 기회다. 날짜를 보니 4.1.토 ~ 4.2. 일요일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개방한다고... 날이 빨리 더워져서일까 벚꽃 개화시기도 점점 빨라져서 이제 이번 주말이 지나면 벚꽃도 벚꽃엔딩을 맞이할 거 같아서 서둘러 다녀왔다. 4년만에 개방된 비밀의 진주 벚꽃 명소, 경남 진주 금산 공군교육사령부 벚꽃놀이! (feat. 블랙이글스 에어쇼)

4년만에 개방된 비밀의 벚꽃 명소, 경남 진주 금산 공군교육사령부 벚꽃놀이! (feat. 블랙이글스 에어쇼) 두둥!

내비게이션을 찍어가시는 분들은 공군교육사령부로 찍으셔도 되고, 제1정문쪽(문산 정문)은 진주시 금산면 속사리 159, 제2정문쪽(금산 정문)은 진주시 금산면 송백로 46으로 찍어서 가시면 된다. 필자는 진주혁신도시인 충무공동쪽에 위치한 제1정문쪽으로 가기로 했는데... 공군교육사령부 안에 넓은 주차장이 있기는 하나 그냥 구경도 할 겸 충무공동 갈전교 이전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올라갔다. 걸어서 10~20분 정도 소요. 초입부터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모형이 보인다!

충무공동에서 금산면으로 가는 길. 의외로 두 동과 면은 바싹 붙어있다. 가는 길에 이미 벚꽃이 만개했다. 여기서 조금만 걸어가면 2주차장이 있다.

오~ 이번 부대 개방의 주제는 가족과 함께 걷는 교육사, 벚꽃길이다.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한다고 되어있었으나 실제로 확인은 하지않았다. 

공군교육사령부 건물이 보이기 시작한다. 가족들, 연인들, 아이들, 유모차... 다양한 형태의 나들이객들이 보인다.^^

정문을 통과해서 들어왔다. 오늘은 이안으로도 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벚꽃이 정말 아름답니다. 약 1.5km의 수령 30년 이상된 벚꽃들이 사령부 안을 수놓고있다고...

이곳이 1주차장. 주차장이 생각보다 넓었으나 나갈때보니 이 마저도 꽉차서 갓길 주차가 많았다. 입구쪽에는 면회장도 있는데 아마도 평소떄는 면회장까지가 일반인이 들어갈 수 있는 최대선이 아닐까 싶다.


안으로 들어가면 넓은 잔디 운동장이 보이고... 각종 부스들이 보인다.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 홍보부스, 타투 스티커 체험, 블랙이글스 모형 만들기 체험, 군견 굿즈 제작, 교육사 vr체험, 서바이벌 사격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풍선아트, 음주 고글 체험등이 이뤄지고있다.

음주고글 체험.... 이 고글을 쓰면 술을 마신 느낌으로 세상을 볼 수있다. 이걸쓰고 과녁맞추기를 하는 아이들.

가장 인기 있었던 블랙이글스 모형 만들기. 무려 한시간을 기다렸다.ㄷㄷ;

의장대의 의장공연. 멋들어진 제식과 총돌리기를 보여준다. 각종 체험부스를 하면서 푸드코트(푸드트럭?)을 찾아다니다보니 어느새 방송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한다는 방송이 나온다.

두근두근... 벚꽃놀이를 즐기다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보게 된 여행객들.ㅎ

오 멀리서 블랙이글스 비행기들이 날아온다. 환호와 박수!

하늘을 빨갛게 파랗게 수놓는 블랙이글스 편대!


벚꽃을 배경으로 하고 하늘을 수놓는 블랙이글스의 모습은 정말 장관이다!

이것은 한편의 수묵화인가.ㅋ

갈고리 모양인가. 정말 멋지다!

이렇게 하늘을 사랑의 하트로 수놓아 주시기도하고...

상공을 태극무늬로 수놓아 애국심도 고취시켜주신다! 멋지다! 최고! 에어쇼가 끝나고 나서는 군악공연, 솟대놀이 공연, 댄스, 밴드, 풍물, 전통민요, 춤 등이 이어진다고... 배가 고파서 가져간 음료수와 간식을 먹고 푸드코트를 찾아봤으나 어디 있는걸까? 혹시 px도 개방되는걸까.ㅋㅋ(나중에 알고보니 복지회관쪽에 푸드코트가 있다고... 그걸 몰랐던 라이너스씨 가족은 가져간 간식만 먹고 인근 유명 맛집에서 점심 식사를 했다.ㅎ;)

헤매다가 찾은 각종 군사 장비, 미사일, 장갑차 등. 직접 타보고 기념촬영도 가능하다.

교육사와 숙소쪽 뒤를 수놓은 벚꽃의 향연. 아름답다. 힐링~

파아란 하늘과 몽실몽실 팝콘같은 벚꽃의 조화

이 계절의 마지막 아름다움을 한껏 뿜어내는 벚꽃잎들...

이 길을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된다. 이 정도면 정말 군대 또 가고 싶다.(그럴리가요..ㅋ)

아름다운 벚꽃길을 따라 걷는다.

주차장은 벌써 만차가 되고 차들은 갓길로 슉슉...

나가는 길에 본 또다른 꽃나무. 아름답다.^^

코로나로 인해 닫혀있다가 무려 4년만에 시민에게 개방된 공군교육사령부. 너무나 아름다운 벚꽃과 갖가지 볼거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진주시 금산면 공군교육사령부 벚꽃축제에 가보심은 어떨지...^^ 지금까지 친절한 라이너스 씨의, 4년만에 개방된 비밀의 진주 벚꽃 명소, 경남 진주 금산 공군교육사령부 벚꽃놀이! (feat. 블랙이글스 에어쇼) 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