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입맛이 없을때, 딱히 먹을만한 반찬이 없을때 계란+양파+파 정도만 있으면 쉽게 만들어 먹을수있는 마성의 요리(?) 계란찜! 한숟갈 떠서 입안에 넣는 순간 부드럽고 짭짤한 계란 맛이 오감을 만족시킨다.^^ 그.런.데... 만들기도 간편하고, 먹을땐 그렇게도 좋던 계란찜에도 단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계란찜을 해먹고나서는 설거지가 어렵다는 것. 계란의 특성상 냄비나 뚝배기에 타서 잘 눌어붙다보니 꼭 탄자국이 남는다는것. 그렇다면 이 눌어붙은 계란찜 자국은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제거할수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래서 준비했다. 병뚜껑 하나만 있으면 해결되는 초간단 설거지 꿀팁! 계란찜 눌어붙은 자국, 병뚜껑만 있으면 OK? 뚝배기 냄비 설거지 꿀팁! 두둥!



계란찜 후 눌어붙은 계란 자국. 해보신분은 알지만 이게 잘 제거가 안된다.



주방세제 퐁퐁을 가득 뭍혀 수세미로 문질러봐도...



이렇게 공연히 수세미만 더러워지고 쉽게 제거가 되지않는다. 이 눌어붙은 자국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제거할수있는 방법은 없을까?



자, 비밀은 바로 여기에 있다! 바로 이 다쓰고 남은 페트 병뚜껑 하나면 OK!



먼저 냄비를 물에 적당히 불려주고...




아까 그 병뚜껑 아래부분으로 슥슥 문질러주자...



슥삭, 슥삭...



오~ 몇번 안문질렀는데 벌써 이만큼이나 지워졌다! 대박!



비포 애프터를 따로 비교하지않고 그냥 한 냄비에서 동시에 보여드리도록하겠다. 왼쪽이 병뚜껑으로 슥슥 지운부분, 오른쪽이 지우기 전의 모습. 그러고보니 꼭 태극 문양같군... 이것은 필자의 애국심의 발로? ㄷㄷ; 보통은 이렇게 쉽게 지지만 그래도 잘 안닦이면 베이킹소다를 약간 뿌려 닦아주면 보다 쉽게 지울수있다.



둥근 페트병 뚜껑의 특성상 모서리부분도 슥슥 쉽게 지워진다.




오옷~ 벌써 거의 다 지워졌다! 그리고 물로 가볍게 헹궈내면...



짜잔! 계란찜 눌어붙은 자국이 감쪽같이 사라졌다!



오늘의 일등 공신, 페트병 뚜껑. 지금까지 페트병 뚜껑은 그냥 버리곤 했는데 앞으론 한두개씩은 꼭 챙겨놔야겠다.^^;



이상으로 계란찜 눌어붙은 자국을 쉽게 제거하는 설거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수세미로 문질러도 잘지워지지않고 공연히 수세미만 더럽히던 계란자국도 페트병 뚜껑 하나면 이렇게 쉽게 지울수있다. 역시 아는것이 힘? ^^; 여러분도 계란찜 드신후에 한번 시도해 보심은 어떨지? ^^ 이상으로 친절한 라이너스씨의 '계란찜 눌어붙은 자국, 병뚜껑만 있으면 OK? 뚝배기 냄비 설거지 꿀팁!' 편 끝!


+자매품: 새 뚝배기 첫세척과 사용후 설거지 방법!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