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거의 모든 요리에 약방의 감초같이 쓰이는 양파! 거의 대부분의 국 종류, 계란말이, 기본반찬, 카레, 양파절임 등 그야말로 모든 요리에서 안끼이는데가(?) 없는 필수 식자재다.^^ 특유의 매운향과 맛도 일품이지만 양파의 대표 성분인 황화알릴은 대표적인 항암성분으로 신진대사 촉진, 피로회복, 콜레스트롤 억제에 대움을 주고,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물론 필요한만큼 그때그때 사서 사용하는게 가장 좋긴하지만... 한번에 많은 양을 필요로 한다던가 아니면 저렴하게 사서 오래오래 먹고싶다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솔직히 마트와 인터넷이 가격 차이가 거의 2~3배 가까이 나서 필자도 인터넷으로 많이 구매해두고 보관해서 사용하는 편이다. 하지만 보관을 잘못하면 쉬이 물러지거나 썩어서 곰팡이가 피는 대참사가 벌어지곤하는데...


그렇다면 그렇다면 과연 양파의 보관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양파 오래오래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 (깐양파 냉장 보관 VS 안깐 양파 상온 보관법)



이번에 인터넷으로 대량으로 구입한 창녕양파. 분명히 합천양파로 구입했는데 창녕양파가 왔다. 이런게 바로 핵이득? ^^; 앞서 설명드렸듯 양파보관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2,3주 정도 보관하면서 그때그때 편리하게 사용하는 냉장보관법과, 한달이상 오래오래 보관하는 상온 보관법이 바로 그것이다. 



1. 깐양파 냉장 보관법



먼저 깐양파 보관법이다. 2,3내로 양파를 다 소모하실 분들, 요리할때마다 그때그때 까는게 귀찮으신분들은 양파를 받은 그날 먼저 양파 껍질을 벗겨준다.



짜잔~ 겉과 속이 다른 양파 같은 녀석.



이걸 비닐랩으로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잘 싸준다.



그런 다음 냉장고에 보관하면 끝~ 그때그때, 필요할때마다 쉽게 꺼내쓸수있다.^^ 싱싱하게 보관가능한 기간은 2~3주 정도!




2. 안깐 양파 상온 보관법



그다음으론 좀더 많은 양을 오래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꿀팁이다. 먼저 신문지 여러장을 준비한다.



양파를 신문지 위에 올리고...



돌돌 잘 말아준다.



짜잔~ 양파가 신문지 안으로 쏙 들어갔다.




그런 다음 이렇게 박스에 넣어 직사광선이 비치지않는 서늘한곳에 보관하면 된다. 보관가능 기간은 무려 1~2달. 무르지않고 잘 보관된다. 상온에서 양파가 상하는 가장 큰 이유가 습기이고, 양파 하나에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면 곁에 있는 양파들에까지 옮겨붙어 급속도로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는데... 이렇게 신문지로 양파를 개별 포장(?)해주면 습기도 막아주고 설혹 하나가 썩더라도 다른 양파는 무사히 보존된다.^^



이상으로 깐양파 냉장보관법과 안깐 양파 상온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금은 이렇게나 양파보관법에 대해 잘 아는 필자이건만 예전엔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지인에게 받은 귀하디 귀한 창녕양파 한 사과박스를 모조리 다 썩혀버린걸 보면... 역시나 살림살이에서도 아는게 힘인듯하다.^^ 맛있는 양파! 잘 보관하고 오래오래 싱싱하게 먹어요.^^V



+자매품: 5분이면 OK, 대파 오래 보관하는법 & 사용하기 쉽게 보관하는법!

            쌈채소 & 상추 싱싱하고 아삭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