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수세식 변기. 사용하고 물만 내리면 되니 편리하기 그지없지만 수압이 약한 아파트라던가 변기 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 어느 순간부턴가 물이 잘 안내려가기 시작한다. 물을 내리면 폭포수마냥 콰르르~하고 시원하게 내려가야하는데 물이 오히려 위로 역류하며 불어났다가... 물이 적정선까지 딱 맞춰서 멈추질않고 계속해서 빠져나가는것. 


우리가 이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건 뚫어뻥이겠지만... 가벼운 증상의 경우 쉽게 해결되지만 심한 경우는 해결이 어려운 경우도 많은데... 오늘은 미우새(미운 우리 새끼)에서 궁상민, 궁가이버로 활약하고 있는 이상민이 정준영의 집에 놀러갔다가 막힌 변기를 뚫어줬던 바로 그 방법으로 화장실의 막힌 변기를 한방에 쉽게 뚫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다. 기대하시라. 미우새에 나온, 화장실 막힌 변기 한방에 뚫는 방법!




화장실 변기의 모습. 언젠가부터 물이 잘 안내려가기 시작했다. 사진에서도 보시면 표시선(?)까지 물이 가득 차있지않고 조금씩 아래로 새어나가고 있다. 어딘가 막혀있다는 증거! 더 큰 참사(?)가 벌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뚫어두는게 좋을듯하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 뚫어뻥을 사용할수있겠지만... 혹시나 집에 구비하지 않은 경우, 혹은 심한 경우 잘 안뚫리는 경우도 있다.



다음으론 샤워기를 강으로 틀어놓고 뜨거운 물을 변기 안으로 넣어주는 방법인데... 특히 휴지같은게 뭉쳐서 안을 막고 있을때 유용하게 쓰이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방법까지 썻는데도 안된다면...



궁가이버가 사용했던 바로 그방법! 테이프와 크린랩을 준비한다.




다음으론 크린랩을 변기에 딱 맞춰서 공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끔 잘 막아주자. 랩 특성상 철석철석 잘 달라붙는다.



궁상민은 저 부분을 누르다가 비닐이 변기 안으로 쏙 빠져서 낭패를 당했다.; 그런일을 미연에 방지코자 테이프로 변기와 랩을 잘 붙여주자.



자, 이제 물을 내려보자. 준비~ 시작~



위에서 물이 내려오면서 압력의 변화로 비닐이 조금씩 부풀어 오르기 시작한다. 지켜보다가 비닐이 최대한 부풀어 오르면...



타이밍을 놓치지말고 재빨리 꾸욱~ 눌러준다. 공기의 압력으로 변기를 뚫어주는것! 그러고보니 화장실에 대고 장풍쏘는것같군.ㄷㄷ;



랩이 안으로 쑤욱 밀리며 물이 콰르르르~ 소리를 내며 시원하게 내려간다!




다시 물이 차오른다. 아까전처럼 찔끔찔끔 새지않고 적정선까지 잘 차오른다.



테스트 삼아 물을 한번 더 내려보았다.


역시 물이 잘 차오른다! 시원하게 뚫린듯하다. 미션 컴플리트!



이상으로 미우새에 나온 화장실 막힌 변기를 한방에 뚫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뚫어뻥이 없을때, 혹은 뚫어뻥으로도 해결이 안될때... 심지어 락스나 트래펑으로도 해결이 안될때, 업체 부르기 전에 위의 방법으로 한번 시도해보시길! 비싼 업체 비용 들일 필요없이 의외로 쉽게 해결하실수 있을테니까...^^ 이상으로 친절한 라이너스씨의 생활의꿀팁, 끝~


+자매품: 지긋지긋 화장실 실리콘 곰팡이, 힘안들이고 한방에 없애는법!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