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자들은 참 이상해요, 아무리 나쁜 남자가 대세인 시대라지만... 어떻게 그렇게 4가지없는 나쁜 남자를 더 좋아할수 있는거죠. 덕분에 저처럼 착하고 지고지순한, 일편단심 민들레같은 사람은 아직도 솔로랍니다. 여자들 성격이 어딘가 이상한거 아닌가요? 착한 남자보다 나쁜 남자가 좋다니? 착한 남자, 도대체 인기없는 이유가 뭘까요? 저도 솔로탈출하려면 기를쓰고 애를써서라로 나빠져야(?)하는걸까요?"


스스로를 감성충만한 이 시대의 마지막 로맨티스트같은 착한 남자인데... 나쁜 남자가 각광받는 이상한(?) 시대에 태어나서 아직까지 솔로인거라는 착한 남자들의 하소연. 과연 진실일까? 오늘은 착한 남자라서 인기가 없다는, 하다못해 나빠지는(?) 학원이 있다면 다니기라도 해야겠다는 남자들의 하소연을 들어보고 다소 속이 쓰릴지라도 거기에 대한 명쾌한 답을 해드리도록 하겠다. 착한 남자가 여자들에게 인기 없는 이유! 브라우저창 고정!


1. 우유부단한건 착한게 아니다.


자신을 착하다고 생각하는 남자들의 대표적인 특징. 그건 바로 우유부단함과 착한것을 혼동한다는 것이다.

"진정한 남자는 상대를 배려하고, 최대한 상대에게 맞춰주는거죠."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하지만... 위의 제법 그럴싸한 논리를 현실에 대입하면?

"뭐 먹을래? 어디갈래? 뭐하고 싶은데?"

...가 되겠다.-_-; 물론 당신 입장에선 상대방이 먹고싶은걸 물어주고, 가고싶은 곳을 물어주고, 뭐하고 싶은지까지 친절하게 물어봐주니 상대의 의사와 취향을 존중하고 배려하는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여자입장에선...

"뭐지? 자기도 뭐할지 모르는거 나보고 선택하란말인가? 날 왜만나러 나온거지?"

...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는것. 나한테 관심이 있는거 같아서 나와줬는(?)데... 미리 생각도 안해오고 뭐할지 뭐먹을지 물어대는 남자. 설마 매력있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그건 상대방으로 하여금 자신에게 선택권을 줬다고 생각하기보다 책임과 판단을 미루는걸로 받아들여지기 십상이다. 분명히 말하지만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남자만큼 상대를 지치게 하는 사람도없다. 당신의 지나친 배려는 때론 상대방을 당황하게 만들지도 모른다는 사실 또한 명심하라.

우유부단한 착한(?) 남자는 때론 독선적인 나쁜 남자만 못한 법이다. 흔히들 여자는 자신을 리드해줄수있는 남자를 선호한다고한다. 겉으론 아닌척하면서도 남자가 모든걸 알아서 센스있게 척척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조금씩은 가지고 있단말. 자신감있고, 능력있고, 결단력 있으면서 자기를 이끌어줄수있는... 그런 남자. 어떤가, 누가봐도 매력적이지 않은가? 매력을 가지고싶다고? 그렇다면 지나친 배려보단 오히려 자신감과 소신을 가져라. 어쩌면 그게 어설픈 배려보다 당신을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줄테니까...^^


 

2. 누구에게나 착한남자?


"제 입으로 이런말 하긴 좀 그렇지만 전 누구에게나 친절하게 잘 대해줬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왜 제게는 여자친구가 안생기는걸까요?"


필자의 대학시절 선배중에 누구에게나 친절한 사람이 있었다. 워낙에 여자들 주변에만 맴돌던 사람이고, 볼때마다 다른 여자랑 같이 있는걸 봤는데 의외로 실속은 없던 그 사람. 그 사람의 문제는 바로 그 친절함(?) 때문이었다. 한명이랑 잘되가다가도 또 다른 사람과의 묘한 소문(?) 때문에 끝없이 트러블이 생겼고... 결국 그는 실속은 없으면서 헛되이 바람둥이 오명만 뒤집어쓴채 쓸쓸한 학창 시절을 마쳤다.-_-;

그런 의미에서 누구에게나 친절한 사람은 알고 지내기엔 괜찮은 사람이지만 사귀기엔 참 피곤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남자들은 흔히들 생각한다. 유려한 말솜씨, 세련된 매너, 여자들에게 친절한 남자가 이성에게 어필할거라고... 물론 그말이 맞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한 여자'에 베풀어질때에 한해서다. 한 여자와 현재 진행중이면서도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그렇게 행동하고 다니다간 여러명의 '인심'은 얻을수있을지 몰라도 한명의 소중한 사람으로부터의 '사랑'은 잃게 될지도 모른다.
여자들은 친절하고 따뜻한 남자를 좋아한다. 하지만 여자들이 진짜 좋아하는 남자는 다른 여자들에게는 나쁜 남자지만 자기 여자에게만은 한없이 따뜻한 남자다. 왜 멋지지 않겠는가? 내 여자에게만 따뜻한 그런 남자. 기억하라. 누구에게나 착한 사람은 누구에게도 착하지(?) 않은것이다.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다면 나빠져라. 다른 여자에게는 말이다...^^;



3. 착하기'만' 한 남자?


"ㅇㅇ씨는 참 착한 사람이예요. 정말 좋은 사람이고... 그래서 제겐 과분한 사람이구요."

그녀들은 당신의 고백을 거절할때마다 이렇게 이야기해줬다. 그래서 당신은 생각한다. 착한 사람이라면서 사귀기는 싫다는건가.ㅠㅠ 여자들은 정말 착한남자를 싫어하나.ㅠㅠ 착각하지마라. 그들이라고 착한사람을 싫어할까. 그들의 진짜 속마음?

"ㅇㅇ씨는 참 착한 사람이예요. 정말 좋은 사람이고... 근데 그게 다예요."

...일지도 모른다는 말.-ㅇ-; 착한사람이란... 마음이 따뜻하고 인간적인 사람이란 말이 되기도하지만 때론 착하다는거 말고는 내세울게 전혀 없는 사람이란 뜻이되기도한다. 착하지만, 재미도 없고, 상대를 감동시킬지도 모르고, 매력도 없는 남자라면? 당신이라면 그런 사람이란 사귀겠는가? 착한건 착한거고, 매력이 없는건 매력이 없는거다. 둘을 혼동하지마라.

사실 당신의 '착함'이란 그다지 내세울만한게 못된다. 차라리 매력적인 나쁜 남자만 못한게 매력없는, 그저 착하기만한 남자다. '나는 착하니까 상대방과 사귀기만 하면 모든걸 다해줄 준비가되어있어!'라고 외치기보다. 상대가 사귀고싶은 매력이 있는 남자가 되는게 먼저다. 정말 솔로에서 탈출하고 싶은가? 그럼 더이상 단지 착하다는것만을 당신의 스펙으로 삼지말고 외모가 됐던, 유머감각이 됐던, 센스가됐던, 그들에게 사랑받을수있는 당신만의 매력을 찾아서 가꿔라.^^


이상으로 착한남자가 여자들에게 인기없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다. 글을 끝까지 읽은 분들은 어쩌면 이렇게 이야기 할지도 모른다.

"뭐야? 착한 남자가 아니라 어딘가 좀 모자란 남자네. 이거 낚인거 아냐?"

하지만... 정작 자신을 착하다고, 제법 괜찮은 남자라고 믿고있는 당신은 어쩌면 지금도 그런 실수들을 저지르고 있는건 아닌지 다시 한번 곰곰히 되새겨봐야할때다.

착하다는 장점에, 매력이라는 요소까지 플러스 된다면? 어쩌면 당신은 요즘 대세라는 매력적인 나쁜남자보다 훨씬 더 사귀고 싶은 '매력적인 착한남자'로 거듭날수있을지도 모른다. 나쁜 남자? 노노~ 매력있는 착한남자... 그게 바로 당신의 가까운 미래의 모습이될지니... 당신이 되는 그날까지, 필자의 연애사용설명서는 계속된다. 쭈욱~

추천 버튼 한번에 당신의  연애지수는 1%씩 올라갑니다.^^
<- 로긴? 필요없습니다. 눌러만 주세요^^

Daum 아이디가 있는분은 구독+해보세요, 연애에 관한 상큼한 팁을 드려요^^

+자매품: 어떤 남자가 좋아? 여자들의 거짓말 BEST5
착한남자가 솔로인 이유 여자의 심리 착한남자증후군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리브로] [인터파크 도서] [11번가 도서] [반디앤루니스] 책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